Unity 주요함수 #3
예1) Do 함수를 실행하고 그것이 완료된 후에 코드 실행을 계속함
function Start() {
// 자바스크립트의 경우, yield Do(); 와 같음
// C#의 경우, 반드시 StartCoroutine 사용해야 함
yield StartCoroutine(Do());
Debug.Log("This is printed after 5 seconds");
Debug.Log("This is after the Do corutine has finished execution");
}
function Do() {
Debug.Log("Do now");
yield WaitForSeconds(5);
Debug.Log("Do 5 Seconds later");
}
* 결과는
(1) Do now
(2) Do 5 Seconds later
(3) This is printed 5 sends
(4) This is after the Do coroutine has finished execution
예2) function Start() {
Debug.Log("Starting = " + Time.time);
yield WaitAndPrint();
Debug.Log("Done WaitAndPrint = " + Time.time);
}
function WaitAndPrint() {
yield WaitFor Seconds(5);
Debug.Log("WaitAndPrint = " + Time.time);
}
* 결과는
(1) Startine = 0
(2) WaitAndPrint = 5.003615
(3) Done WaitAndPrint = 5.003615
1. WaitForFixedUpdate
- FixedUpdate 함수의 다음번 호출을 기다림
예) function Start() {
// FixedUpdate가 끝나길 기다림
yield new WaitForFixedUpdate();
// FixedUpdate 호출이 끝나면 이어서...
Debug.Log("Call after FixedUpdate");
}
function FixedUpdate() {
Debug.Log("FixedUpdate");
}
[출처] 유니티 주요함수 #3 | 작성자 만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