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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함수명을 이용한 StartCoroutine & StopCoroutine
- 문자열 사용의 코루틴 단점은 코루틴 시작 시점에서 런타임 성능의 부담이 크고
하나의 파라메터만 전달이 가능함
- 현재 Behaviout에서 실행되고 있는 특정 함수의 모든 코루틴을 정지시킴
-> StopCoroutine은 문자열을 사용하는 StartCoroutine에 의해서 시작된 코루틴만
멈출 수 있음
예) function Start() {
StartCoroutine("DoSomething", 5.0);
yield Wait ForSeconds(2.0);
StopCoroutine("DoSomething");
}
function DoSomething(someParam : float) {
while(true) {
Debug.Log("DoSomething Loop = " + Time.time);
yield;
}
}
* 결과는
(1) DoSomething Loop = 0
(2) ...
(3) DoSomething Loop = 2.011495
-> 주의 : 마지막 라인의 yield를 빼면 무한루프에 빠져서 유니티가 응답없음
이 되버림
2. StopAllCoroutines
- 현재 Behaviour에서 실행되고 있는 모든 코루틴을 정지시킴
StopAllCoroutines();
[출처] 유니티 주요함수 #4 | 작성자 만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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